사회공헌활동 소식을 전합니다
공지사항 보기 페이지 입니다.
풍국주정·에스디지, '김장나눔대축제'
2012.12.03       | 1031

지난 121일 풍국주정 임직원 30 여명은 주말을 틈타 주변의 소외된 이웃과 따듯한 마음을 나누는 뜻 깊은 행사를 가졌습니다.

이날 행사는 '2012 김장 나눔 대축제'라는 이름으로 지역 의 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여 850여 저소득 가정에게 맛 있는 김치를 전달하는 것으로 우리회사도 그 뜻에 힘을 모았습니다. 유난히 추운 날씨에도 이른 아침부터 온 동네가 시끌벅적합니다. 기업체에서부터 종교단체, 아파트 부녀회, 공무원 그리고 대학생 봉사단까지 500 여명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.

오전 9, 우리는 준비한 노란 조끼를 입고 가장 눈에 띄는 중앙 부스 2개에 자리를 잡았습니다. 그 동안의 봉사활동 경력을 말해주듯 누구 한 사람 지시 없이도 자연스레 장갑과 앞치마를 착용하고 박스 포장조, 버무리는 조, 나르는 조 등 각자의 역할이 정해집니다.

회사에서의 직책을 떠나 여직원들의 활약이 돋보입니다. 김장한 것이 처음인 남자 직원 들을 하나하나 가르치며 때론 장난스럽게 혼쭐나기도 합니다. 이렇게 화기애애한 분위기 는 3시간가량 이어졌고, 드디어 200포기의 김치가 완성되었습니다. 짧지만 소중한 하루가 직원들 간 화목과 회사의 단합, 나아가 '함께'가 주는 소중한 의미를 배울 수 있어 더없이 좋았습니다.

아울러 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한 회사의 정성이 소외된 이웃들의 마음을 녹일 수 있는 따듯한 밥 한 그릇으로 전해지길 간절히 바랍니다.


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g